카카오프렌즈, 中서 팝업 전시… 글로벌 진출 가속화

입력 2019-02-27 08:4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정규 스토어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 팝업 전시를 열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한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서 첫 팝업 전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팝업 전시는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스마오 광장은 중국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우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핫 플레이스로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는 광장 중심 1층 야외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하게 된다.

팝업 전시는 카카오프렌즈가 중국에 처음 여행 왔다는 의미를 담아 ’카카오프렌즈의 상해 여행‘ 컨셉으로 디자인 구성됐다. 매장 내외부에는 팝업 전시장 자체가 하나의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3.5m 크기의 대형 라이언과 각종 캐릭터 구조물들이 곳곳에 배치돼 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며 “팝업 전시 오픈 이후 중국 내 대형 온라인몰 입점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발빠르게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