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는 컴퓨터, 노트북 PC 등 컴퓨팅 기기용 30V 모스펫(MOSFET)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모스펫은 트랜지스터의 일종으로 전기회로에서 전류나 전압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 역할을 하는 전력용 반도체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스펫은 모바일 핸드셋용이였던 지난 제품에 비해 스위칭 특성 기능이 강화되어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컴퓨팅 기기용으로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우수한 전력 효율과 컴퓨팅 및 기타 다양한 기기의 시스템 구축을 용이하게 한다. 제품이 차지하는 보드공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개선된 RDS(ON)와 게이트차지(Gate Charge)의 조합으로 우수한 스위칭 성능을 제공, 발열은 줄이고 시스템 효율은 높인다. 이는 고객의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한다.
또한 이번 시리즈는 전압강하를 위한 전기회로 방식인 벅 토폴로지(buck topology)의 효율성을 높여, 그래픽카드(VGA)의 전력 공급에 매우 적합하다.
매그나칩 반도체의 박상호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전력 효율이 높은 컴퓨터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보다 개선된 성능의 30V 모스펫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일 것”이라며 “신속한 개발과 제품 출시로 컴퓨팅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을 차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