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아미와 함께 하는 글로벌 캠페인의 포문을 연다
방탄소년단은 22일 '아미피디아(ARMYPEDIA)'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신설하고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도시에서 아미피디아 티저를 공개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다. 이곳에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시작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기록이 채워진다.
'당신(팬)의 기억이 방탄소년단의 역사가 된다'라는 기획으로, 팬들은 세계 곳곳에 숨은 2080개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을 통해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게 된다.
참여 방법은 방탄소년단 버전 포켓몬 고라고 생각하면 된다. 팬들은 자물쇠가 잠긴 날짜 카드를 풀기 위해 온라인와 오프라인 등 세계 곳곳에 퍼진 퍼즐을 찾아야 한다. 발견한 퍼즐 가운데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방탄소년단 퀴즈가 나온다. 퀴즈를 풀어 퍼즐을 획득하면 자물쇠가 열리고 해당 날짜 카드에 사진, 글, 영상으로 기억을 남길 수 있다.
3월 24일 아미피디아가 종료되면 활동을 통한 개인 점수에 따라 1등부터 2080등까지 빅히트샵 포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빅히트는 "아미피디아는 전 세계에서 오직 방탄소년단만이 할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