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iF 디자인 어워드 2019’서 6개 서비스 수상 쾌거

입력 2019-02-13 14:21수정 2019-02-13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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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6개 서비스가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의 수상은 기업 아이덴티티 브랜딩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됐다. 수상한 서비스는 △AI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앱 바이브(VIBE)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프렌즈 미니 △아이를 위한 스마트워치 아키(AKI) △네이버웹툰이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 LICO △업무용 협업도구 라인웍스(LINE WORKS) △AI 무선 이어폰 마스(MARS) 등 6개다.

AI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앱 바이브는 사용자의 선호도를 표기하는 ‘하트’를 브랜드의 심볼로 규정한 점, 일반적인 의미의 ‘like’를 넘어 개인의 취향을 찾아주는 사용자와 서비스 간의 ‘key’라는 상징성을 동시에 전달한 점,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면서 ‘하트’로 선호를 표기할 때마다 나타나는 리듬과 다양한 컬러는 개개인의 다양한 취향을 상징한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프렌즈 미니는 전자기기에 귀여운 캐릭터의 감성을 담았다. 차가운 기계에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에게 편하게 얘기하듯이 대화할 수 있게 만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TE 스마트 키즈워치 아키는 높은 완성도의 간결한 조형미와 세련된 컬러·소재의 조합으로 67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받았다.

이외에도 LICO는 메시지를 확장시켜 인터널 브랜딩을 구축하며 큰 호평을 받았으며 라인웍스는 W아이콘을​ 통해 다양한 주체가 공간의 제약을 넘어 협업을 이루는 핵심 콘셉트를 쉽고 함축적으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 음향 기기 브랜드 MARS는 양질의 소리를 제공한다는 음향 기기의 본질에 초점을 맞추어 ‘MARS FOR EARS’의 콘셉트로 브랜딩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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