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은 8일 2018년 연결 영업(잠정) 실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작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은 매출액 3,394억 원, 영업이익 711억 원, 당기순이익 539억 원으로 각각 10%, 15%, 16% 증가하며 전년에 이어 재차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영업이익률은 20.9%로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도 개선됐다.
패션사업부는 연간 연결 실적 매출 2989억 원, 영업이익 695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 17% 증가와 영업이익률 23.3%를 기록했다. 언더웨어 신규브랜드, 롱패딩 및 패션 신규브랜드, 핸드백 신규 브랜드, 코스매틱 신제품 등의 판매가 늘면서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전자사업부는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으나 3분기 영업적자를 탈피해 4분기 흑자 전환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작년은 잡화, 코스매틱 등 비주력 사업부문에서 다양한 시도를 경험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전사적으로 한 단계 레벨업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