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앤어워드 시상식에서 무인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가 생활브랜드(LIFESTYLE) 부문에서 Winner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 12회 앤어워드는 대규모 디지털 미디어 행사이자 디지털 산업 대표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분야, 디지털AD/캠페인 분야, 디지털 기술 분야 총 3개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 60곳을 선정해 시상한다.
앤어워드 출품작은 현장 전문가, 산업계 최고경영자, 외부 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 반응형 웹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워시엔조이 웹사이트는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사업확장에 따른 온라인에서의 새로운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기존 창업 정보를 재편성하여 예비 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고, 24시간 셀프 빨래방 워시엔조이 매장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서비스와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된 워시엔조이만의 특장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각적 효과와 구성, 메시지의 적절한 배치도 호평을 받았다. 워시엔조이의 반응형 웹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맞게 최적화되며 여러 환경의 사용자에게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사이트의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였고 검색엔진에 친화적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워시엔조이는 4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팬 수 역시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