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분기 실적 마케팅 비용증가 예상치 소폭 하회 - 키움證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이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당초 예상치보다는 소폭 하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키움증권 김성인 애널리스트는 25일 "환율 상승에 따른 수익성 호전을 기대했으나 메모리반도체ㆍLCDㆍHDD 등의 전자부품사업의 일회성 마케팅 비용 증가로 2분기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원/달러 환율상승, DRAM 가격상승 등으로 동사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대폭 호전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메모리반도체/TFT-LCD/HDD 등 전자부품 사업의 일회성 마케팅비용 증가로 시장의 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같은 추정치는 본사기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6조원, 2.25조원으로 1분기 대비 각각 8%, 4% 증가하는 데 그친 것이다.

그러나 3분기에는 메모리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반도체총괄의 수익성 회복으로 실적이 대폭적으로 호전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3분기 원/달러 평균환율을 1000원으로 가정할 때,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QoQ, 21%QoQ 증가한 19.9조원, 2.73조원을 기록할 전망이다"며 "즉, 3분기부터 V자 형태의 강력한 실적 모멘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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