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시민 실현한다… 마케팅혁신위원회 출범

입력 2019-01-13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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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포스코)

포스코는 11일 ‘기업시민 포스코마케터 변화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기업시민 실현을 위해 마케팅혁신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케팅혁신위원회는 고객과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변화를 주도할 젊은 직원(사원~차장) 2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위원들은 중간보고를 거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와 개선안을 최고경영층과 직접 소통한다.

또한 마케팅 본부내 ‘고객 With POSCO 센터’대표전화와 이메일을 신설한다. 회사 관계자는 “담당자를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던 기존 방식이 바뀐 것”이라며 “담당자 수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종합해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소통체계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정탁 마케팅본부장은 “당연하게 여겨 왔던 것들도 다시 생각하는 습관을 키우고, 지금 하는 행동이 고객 가치를 높이는 것인지 늘 의문을 던지며, 변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임원을 비롯한 직책보임자들이 솔선수범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포스코는 1월 말까지 고객사를 방문해 마케팅 혁신에 대한 의지를 전달하고, 향후 마케팅혁신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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