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사장 육현표)은 빌딩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하니웰과 함께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스원은 하니웰과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에스원 SP(Security Provider)사업부의 김종국 전무와 하니웰 빌딩테크놀로지스의 김창용 사업부장이 참석해 진행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에스원과 하니웰이 스마트빌딩 솔루션 수요 증가에 대응해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 호텔 객실관리 솔루션에 있어 제품 공급, 영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미국에 본사가 있는 글로벌 기업 하니웰은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공장 제어 시스템, 보안/방재, 특수화학/소재 및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빌딩테크놀로지스 사업부는 스마트빌딩, 빌딩 자동제어 관련 솔루션 등을 담당하고 있다.
협약을 계기로 에스원은 하니웰과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공동 영업을 시작한다. 에스원은 고객 발굴과 제안을 담당하는 한편, 하니웰은 이에 대한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담당할 계획이다. 에스원은 신속하게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어 스마트빌딩 솔루션에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하니웰은 더욱 다양한 영업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현표 에스원 사장은 "지난 솔루션 페어를 통해 에스원의 솔루션을 플랫폼으로 다양한 협력사의 기술, 상품을 접목해 나갈 것"이라면서, "이의 연장선상에서 에스원의 출입관리, CCTV 등의 솔루션과 연동되는 BMS 개발도 검토할 계획으로 에스원은 보안, 빌딩 자동제어, 시설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빌딩솔루션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김종국 에스원 SP사업부장 전무는 "하니웰의 BMS솔루션을 통해 에스원은 빌딩솔루션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에스원은 스마트빌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