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숙취에 시달린다…피부 숙취해소 잇템은?

입력 2018-12-28 15:5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연말을 맞아 막바지 송년회, 친구나 가족과의 여행 등으로 술자리가 잦은 시기다.

연일 술자리가 이어지면서 숙취와 수면부족에서 오는 피로 등으로 피부까지 망가지시 쉽다.

늦게까지 술자리를 가진 다음 날에는 피부가 부쩍 거칠어지고 피부톤도 칙칙해지는 경우가 많다. 또 갑작스러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피부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좀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특히 진정과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 음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이고 피부 수분 손실을 잡아주는 똑똑한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음주 후 열감 식히고 민감해진 피부 다독이는 진정템=술을 마시면 피부에 열감이 올라오면서 예민한 상태가 된다. 귀가 후에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순한 클렌저로 깨끗이 세안을 한 후에 진정성분이 포함된 가벼운 토너나 세럼 등을 이용해 열감을 식히고 진정 케어를 해 주는 것이 급선무다.

더샘의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는 그린티가 함유된 마일드한 노-워시 클렌징 워터로, 피부친화적 워터베이스가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가벼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부드럽게 닦아주고 별도의 물세안 없이도 물세안 한 것처럼 피부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준다. 보성의 그린티 성분이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센텔리안24 마데카토닝에센스 트리트먼트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는 에센스의 촉촉한 영양보습 성분을 담고 있으면서 토너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토닝 에센스다. 특히 정제수는 넣지 않고 대신 병풀추출물을 87% 함유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또 탁월한 보습 효과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 세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 수딩 콤플렉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킨다. 유분감 없이 가벼운 제형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르고 즉각적인 편안함을 전달해준다.

◇피부 숙취 원인 수분 손실을 막아라=피부 숙취의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수분 손실이다.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을 분해할 때 우리 몸은 당과 수분을 사용하는데, 이때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탈수 현상이 일어나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 때문에 음주 후 스킨케어 시에는 속건조까지 채워 줄 수 있는 좀 더 촘촘한 보습이 필요하다. 숙취 후 스킨케어 단계가 너무 번거롭다면 이를 단축시켜주면서 즉각적인 보습을 줄 수 있는 마스크 제품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마데카21 테카솔마스크시트

마데카21의 ‘테카솔 마스크시트’는 티슈처럼 뽑아 쓰는 퀵 마스크로, 마일드한 에센스 텍스처가 화장 잘 받는 매끈하고 촉촉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병풀추출물 5만2000ppm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습을 부여한다. 또한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피부 자극 없는 친환경적 시트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는 밤 사이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발효 수분 슬리핑 팩이다. 항산화 효능을 지닌 바이탈 허브가 외부자극에 의해 에너지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 피부 스트레스를 케어해준다. 또 효모버섯홍차수가 강력한 수분 충전효과로 즉각적인 보습을 전달해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