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F샵 '2018 베스트10'은?..."가성비 갖춘 '온라인 전용 상품'이 강세"

입력 2018-12-24 10:3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샵'이 2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10’ 상품을 분석한 결과,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저하로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SSF샵이 꼽은 NO.1 아이템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 빈폴스포츠의 ‘슈퍼 다운 스탠다드 패딩’이다. 가격을 지난해보다 10% 저렴한 29만 원으로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멀티 경량 발수 소재와 도톰한 덕다운 충전재(솜털80 : 깃털20)를 사용해 편의성 및 보온성을 높여 올해 최고 히트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또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 빈폴 키즈의 ‘언제나 한줌 경량 롱 다운’도 뛰어난 가성비로 학부모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고, 12만 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Reversible)' 디자인으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빈폴레이디스가 20~30대 여성 고객을 겨냥해 출시한 온라인 전용 ‘아이스빈폴 벤치 다운’도 머리부터 무릎을 감싸 높은 보온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TOP10에 선정됐다.

10 꼬르소 꼬모의 ‘스마일 에코백’은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의 영향을 톡톡히 봤다. SSF샵은 올해 5월부터 고객이 선택한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SSF샵은 지난 10월부터 통합 3주년을 맞아 ‘어나더샵(ANOTHER#)’을 통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라이프 스타일, 글로벌 브랜드 등을 한 데 모아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박솔잎 온라인 담당은 “최근 몇 년간 SSF샵의 밀레니얼 세대 고객 유입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들의 구매 패턴 및 니즈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홈피팅 서비스, 모바일 AS 시스템, AI 추천 서비스 등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스타일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