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30분간 메신저 수발신 장애…카카오팀 "현재 정상화, 불편드려 죄송"

입력 2018-12-20 11:23수정 2018-12-20 11:2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카카오팀 공식 트위터)

20일 오전 카카오톡 메신저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잇따르고 있다.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팀은 이날 오전 11시 15분께 공식 SNS를 통해 "내부 시스템 오류로 오전 10시 37분부터 11시 6분까지 약 30분간 일부 채팅방의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다"며 "장애 감지 후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다. 앞으로 이런 오류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팀은 오전 10시 50분께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 중입니다. 빠르게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이날 오전 갑자기 메신저 수발신이 이뤄지지 않자 불만을 토로했다.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로그인도 안 되네요. 대체 뭐가 문제인지", "카카오톡 오류 있네요. 카카오 카풀의 영향일까", "카카오톡 계속 오류나는데 저만 그러나요?" 등 불만을 나타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