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하이리치는 12일 저평가 성장주 매매의 1인자 애널리스트 '초심'이 최근 극심한 변동성 장에서도 불구하고 상한가 종목을 배출해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하락장에서 후성을 종가에 공략, 동 종목이 11일장에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함으로써 단 하루 만에 1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것.
초심은 "후성의 경우 저평가 실적가치주이자, 코스피 200 종목 편입이 예정돼 있는 종목으로 최근 7거래일 동안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수세가 유입된 특징을 보였다"며 "더욱이 약세장에서도 견조한 상승흐름을 보여준바, 10일 장에서의 하락 흐름은 단기 급락에 따른 투매물량이 대거 출회됐다고 판단해 과감하게 공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하락에 따른 투매의 근본 이유가 추가적인 하락에 대비한 것으로, 이것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시장이 추가적인 하락 흐름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동일 종목에 대한 매도세는 줄어들 수 있다"며 "단기적 측면에서 후성과 같은 상승세 종목을 낙폭과대 시점을 노려 공략하는 것은 반등의 기대치가 클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이리치는 지난 9일 VIP단과반을 개설한 초심이 추천방송을 이끈 지 불과 3일만에 이 같은 고수익을 기록 중에 있어 회원들로 하여금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초심은 이와 관련해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시장의 핵심주도주 중에서도 확실만 명분과 확실한 수급을 갖춘 확률 높은 승부주만을 엄선, 공략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의 증권방송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이리치는 초심의 VIP단과반 오픈과 관련, 2008년 종목진단 방송을 통해 상반기 비츠로테크, 한양이엔지, 에스에너지, 유비케어 등으로 25~90% 가량의 초고수익률을 확보한 데 이어, 하반기 인터파크, 오리엔탈정공, 현대중공업, KC코트렐, 한전KPS 등으로 10~40% 가량의 고수익률을 기록함에 따라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천방송을 오픈 하게 됐다고 강조하며 애널리스트 초심을 종목분석과 실적우량주 발굴의 1인자라고 소개했다.
한편, 하이리치는 2008년 하반기 한국 증시를 완벽 해부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무료시황설명회를 오는 17~18일 개최, 하반기 국내 주식시장을 강타할 극비 대박주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시황설명회는 국내 수익률 TOP을 달리고 있는 증권방송의 1인자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을 비롯, 단기매매의 최강자 '상도', 가치투자 1인자 '이성호 소장', 시세주 초기발굴의 대가 '리얼' 등 인기 애널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한다.
제3회 하이리치 온라인 무료시황설명회는 야간 시간대(20:30~23:00)에 개최해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 좌측 상단 참가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신청자 전원에게는 다채로운 하이리치의 증권방송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VIP방송이용권 4매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주식 500주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