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9일 질문검색 서비스 'FAQ 검색을' 오픈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FAQ 검색은 온라인 증권사로서 고객서비스팀을 통한 온라인,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정보검색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이트레이드 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됐던 '자주하는 질문'을 업그레이드해 자연어, 유의어 등을 통한 검색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트레이드증권의 질문검색 서비스는 고객의 최근 질문답변 데이터로 집계된 1000여개의 질문·답변을 데이터베이스화해 고객의 증권업무, 계좌, 거래 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체계화해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연어·유의어를 통한 검색이 가능해 유사한 의미의 단어로도 연계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가장 많이 검색된 질문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주간단위로 고객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정보를 주간단위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정보에 대한 고객만족도 평가, 고객의 의견을 취합하는 기능을 제공해 각각의 정보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트레이드증권의 고객서비스팀 오광배 팀장은 "이번 질문검색 서비스 FAQ검색을 통해 주식투자나 업무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매매와 관련된 보다 전문적인 사항까지 제공해 차별화된 온라인 증권사로서 고객의 투자 편의성을 재고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향후에도 질문검색 서비스는 계획적이고 주기적으로 관리해 고객의 요구에 맞춰 이트레이드증권의 모든 연관 부서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