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JDK 지원 강과… “고객 부담 최소화 할 것”

입력 2018-11-29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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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맥스는 자바 유료화 논란과 관련해 다양한 JDK(Java Development Kit)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부담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티맥스소프트는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선택을 넓히기 위해 OpenJDK와 자사 제품간의 호환성 테스트 및 커뮤니티 패치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미들웨어 ‘제우스’ 등은 OpenJDK 7/8을 권장하며, 이들에 대해 연동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 티맥스소프트는 티맥스 제품의 보증기간이 남아있거나 유지보수 계약 중인 경우 OpenJDK로 전환을 원할 시 무상으로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타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은 티맥스 제품과 OpenJDK로 최적화한 시스템 환경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가 JDK에 대한 기술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관련 업계의 혼란을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티맥스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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