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는 OK, 중기는 유보-평택촌놈

전일 코스피 지수는 14.42포인트 상승하며 1833.81포인트로 마감됐다. 미국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양봉을 만들면서 상승으로 끝났다. 결정적 상승요인은 외국인의 선물 순매수와 프로그램 순매수였다. 외국인과 개인은 철저하게 순매도를 기록하며 위험관리에 주력했다.

평택촌놈은 현 시점에서 잠시 단기적인 매수는 유효한 상황이지만, 중기적인 매수는 아직 유보적이라고 밝혔다. 선물 6월물 만기일을 일주일 앞둔 시점에서 변동성 확대와 미국보다 강한 지지력 덕분에 단기매매는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중기적인 매수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는 5일 전략으로 지수가 상승하면 우량주와 개별주 모두 비중 80% 유지, 하락하면 개별주만 비중 20% 전략으로 대응하라고 조언했다.

한국 추세를 결정하는 미국 시장을 관찰할 때 다우 지수를 참고하면 된다며 120일 이동평균선의 추이를 보면서 방향성을 판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반등을 하더라도 최소한 1만2500선을 회복하지 못하면 하락에 따른 기술적 반등으로 생각해야 된다고 밝혔다.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정오영 대표는 "수요일 전략에서 현물은 비중 80%까지 채운 상태였고, 선물은 수익확보 후 관망이었다"며 "적어도 하루 정도의 반등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단기 전략이기 때문에 등락을 떠나서 최대한 고점매도에 주력해야 될 시점"이라고 제안했다.

그는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서 우량주의 경우에 증권주, 낙폭주, 중소형주 등 3종목을 추천했고, 개별주의 경우에 바이오 중에서 1종목을 전달했다"며 "우량주는 철저하게 지수의 방향성을 참고하면서 대응하고, 개별주는 반드시 종목기준을 정해서 대응하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정직성과 성실성을 검증받은 본 사이트 전문가 4명(스피드퀸, 대풍, 범려, 이사영)이 종목상담을 무료방송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며 "월·수는 오후 9~12시, 화·목은 오후 10~12시, 일요일은 오후 6~9시까지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촌놈은 대한민국 최초로 핸드폰 증권정보(모바일 평촌:WWW.M502.CO.KR)를 전달하게 됐다며, 소액투자자와 직장인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