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다음달 4일까지 한달 동안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제3회 환경사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환경사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의 이번 주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한 환경사랑 아이디어 ▲주유소의 환경사랑 아이디어로 나눠 진행된다.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습지와 갯벌 ▲아름다운 대한민국 ▲주유소와 환경사랑을 주제로 한 사진이면 응모할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습지와 갯벌 부문의 응모작 중 우수 작품은 올 10월 개최 예정인 2008 람사르 총회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원할 경우 행사 기간인 오는 7월 4일까지 현대오일뱅크 공익캠페인 사이트(csr.oilbank.co.kr)나 대표 홈페이지(www.oilbank.co.kr)에 환경사랑 실천 아이디어와 사진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아이디어 공모전은 개인이나 3명 이상 그룹으로 참여할 수 있고 사진 공모전은 아마추어 작품이어야 한다.
수상작은 환경재단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해 선정된다.
각 공모전의 대상 1명에게는 상패와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모두 20명을 선정해 상패와 모두 1240만원에 해당하는 주유상품권을 시상한다.
신방호 현대오일뱅크 부사장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자연 사랑 환경사랑 의식을 키우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이어갈 수 있도록 환경사랑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