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흥주거지로 개발되고 있는 천안 서북구가 실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밀집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고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주거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충남 천안시 백석동 일대에 한국토지신탁이 ‘백석 하우스토리 N-CITY’ 오피스텔을 선보였다.
한국토지신탁이 관리해 안정성을 확보한 백석하우스토리 N-CITY는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에 58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에 따르면 1~2인 가구에 적합한 20㎡의 A1타입 513실과 A2타입 24실, 32㎡의 B타입 43실로 꾸려진다.
옥상에는 카페형 휴게 공간인 테라스가든을 조성하고 각종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휘트니스, 비즈니스센터 등의 복지시설과 함께 지하 1층에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썬큰을 조성해 오피스텔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사업지에는 천안유통단지에 위치한 대형복합쇼핑몰인 마치애비뉴 1,2차와 이마트, 코스트코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해당 지역은 입지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 서북부 일대는 천안 가운데서도 최대의 인구밀집 지역으로 삼성 SDI, 제3일반 산업단지, OLED, 외국인전용 산업단지 등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은 산업단지가 모여 있으며 천안버스터미널,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 천안아산역 등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삼성대로 및 두정로를 통한 도심지로의 이동이 수월한 것은 물론 KTX(SRT) 천안아산역과 천안버스터미널,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약 5㎞ 내에 위치해 아산시를 포함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 외에도 반경 약 1.2km 거리에 환서초등학교 및 환서중학교, 삼성대로 건너편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축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한편 ‘백석 하우스토리 N-CITY’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홍보관이나, 천안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