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은 FX기어 주식 담보 펀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FX기어 주식 담보 펀딩은 장외주식시장에서 꾸준한 거래가 발생되고 있는 FX기어의 주식을 담보로 하여 자금을 조달받는 목적을 가진 상품이다.
우량한 장외주식은 투자를 했을 시 의외의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 하기에 긴 시간 동안 자금이 묶여 있을 수가 있다. 하지만 코리아펀딩의 장외주식 담보 펀딩 상품을 이용하면 장외주식을 팔지 않고 담보로 설정해 두면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 업체는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된 업체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 중 하나다.
최근 진행하는 사업으로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오프라인 가상 피팅서비스가 있으며 이를 통해 편리한 쇼핑을 더함과 동시에 의류 리테일러 들에게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FX기어 펀딩의 수익률은 14%이며, 이자 지급일은 매월 10일이다. 투자기간은 3개월이고, 만기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현재 무료다.
투자자 보호장치로 FX기어의 주식을 이용하고 있다. 이는 만약 원금상환에 있어 문제가 될 시 담보로 잡아놓은 주식을 매각하여 원금을 상환할 수 있다는 뜻이다.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 담보를 이용한 국내 최초의 P2P금융사로 현재 누적대출액이 1400억원을 돌파했으며 전국의 P2P금융사 중 Top10에 속하고 있다. 또한, 평균 수익률은 16.7%이며 지속적인 특허등록을 통해 특허출원은 60여개, 특허의 등록은 20여개를 하여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P2P금융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FX기어는 꾸준히 비상장 주식 거래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장외주식이다. 이런 장외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모집할 수 있는 P2P금융사는 코리아펀딩이 거의 유일하다고 보면 된다. 코리아펀딩에서는 그 간의 노하우를 이용, 장외주식의 적절한 평가를 통해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조달을 하거나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투자처를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