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의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은 최근 국내 증시가 지난 3월17일 1537P 저점을 기록한 이후 2~3개월 간 상승 흐름을 지속해 온 것과 관련해 단기 급락에 따른 반등장의 성격이 강한 흐름이라며, 1900P에서의 조정 흐름은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는 시나리오로 현재와 같은 눌림목은 긍정적으로 접근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미스터문은 다만, 현 시점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1800P선에서의 지지 확인 이후 1900P대에서 20일선을 이탈했지만 이를 곧바로 다시 회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이미 예상됐던 조정 흐름의 폭과 기간이 짧게 진행된 만큼, 올 하반기 2000P 재 돌파에 대한 추세적 상승 흐름은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런 맥락에서 미스터문은 6월장의 대응전략으로 눌림목 마다 핵심실적주를 저점 매수하는 전략은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최근 조선·조선기자재·해운·IT·자동차·자동차부품 등의 업종이 실적 호전에 따른 기대감과 함께 상승 흐름을 지속하고 있고, 태양광·풍력·원자력·LNG 테마주와 같은 실적 모멘텀이 뒷받침된 고유가 수혜주가 강한 시세를 분출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
특히 미스터문은 이와 같은 전략으로 최근 한달 간 저평가된 실적 호전주이자 고유가 수혜주인 동국산업, 화인텍, 포휴먼, 두산 등을 집중 공략해 각각 20~30%의 수익률을 기록 중에 있다며 지난달 22일 무료특집방송을 통해서도 동 종목을 적극 추천해 현재까지 각각 5~20%에 달하는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스터문은 개인투자자의 고수익 실현에 일조하고자 3일 오전 10시 50분부터 1시간동안 6월장에 대비한 특별승부주를 제시하는 무료특집방송을 실시한다며, 고수익을 기대하는 개인투자자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고수익의 큰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하이리치는 지난 2일 하이리치에 신규 입성한 애널리스트 리얼이 하반기 강세장에 대비, 현 시점에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시세주를 조명해보는 무료특집방송을 3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실시한다며 반드시 동참해 볼 것을 당부했다.
이번 무료특집방송을 통해 리얼은 전일 증권·해운·IT·하이브리드카 업종의 시세주를 진단한 데 이어 현재 삼성이 태양광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한 것과 관련, 이를 본격화 할 경우 M&A 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최대 수혜주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대량수급 시간차 타법, 충돌 전환형 기법, 돌파 안착 상승 기법, 매물대 갭돌파 기법 등 기술적 차트를 이용한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공개함으로써 수급과 시세 분출의 초동기를 노린 종목선정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이리치는 최근 한주간 무료특집방송을 통해 한진해운 12%, STX엔진 10%, 영원무역 8%, 유니슨 20%, 보성파워텍 20% 등을 집중 공략, 안정적인 고수익을 거둬들인 애널리스트 소로스가 현 시장의 상승 주도주를 공개하는 특별무료특집방송을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