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08/06/600/20080602094018_lkhhtl_1.jpg)
카드스킨(cardskin)은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와 본인의 사진 및 문자 편집 등을 통해서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UCC형 신용카드 디자인 서비스.
넥슨 카트라이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등의 게임 캐릭터, 고흐, 클림트 등의 명화,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 스포츠 아이템 및 각종 풍경, 소품사진 등 약 3000여점에 달하는 방대한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것과 원하는 텍스트를 넣고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점이 기존 UCC형 상품과는 다른 특징이다.
고객은 카드스킨닷컴에 방문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편집·조합해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이미지로 외환카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신용카드 상품을 고른 후 신청하면 된다.
외환은행 카드전략영업팀 배일택 팀장은 "카드스킨은 기존 신용카드의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 식상해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며 "감성 마케팅, 다품종 소량생산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대변되는 최근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신개념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