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 블루홀, 새로운 게임 연합 ‘크래프톤’ 공개

입력 2018-11-12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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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부스 이미지. (블루홀)

블루홀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루홀은 게임 연합의 새로운 브랜드인 ‘크래프톤’을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출범했다. 크래프톤은 ‘동서양에서 인정 받는 명작 게임을 만들고자 끊임 없이 도전하는 장인 정신의 가치’를 담고 있다.

블루홀은 ‘크래프톤 연합이 도전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전시한다. 크래프톤 연합이 과거에 선보인 게임,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개발 중인 게임 30여 종을 구역 별로 선보이고, 방문객들은 블루홀이 걸어온 도전과 성공, 실패와 재도전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방문객은 ‘크래프톤 연합의 미래’에서 현재 개발 중인 미공개 작품 5종의 일부를 볼 수 있다. 블루홀은 이 중 개발 진척도가 가장 앞선 ‘프로젝트 BB’의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BB는 유전(heredity)을 소재로 한 모바일 MMORPG 장르로 캐릭터 간의 결혼을 통해 외모와 능력이 유전된 캐릭터를 낳고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또 B2B관에도 부스를 마련해 상생과 동반 성장의 의지를 전달한다. 공간 일부를 오픈형 라운지로 구성해 참관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업계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김효섭 블루홀 대표는 “블루홀 연합을 하나로 아우를 새로운 브랜드 ‘크래프톤’을 지스타에서 선보인다”며 “게임 제작의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우리 연합이 첫 발걸음을 떼는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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