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앞으로 쏠려 구부정하게 나와 있는 거북목이나 경추 구조의 변화로 인한 굽은 등은 더는 찾아보기 힘든 현상이 아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스마트폰 사용 일반화와 인터넷과 관련된 직업군이 주를 이루면서 이는 현대인에게 자연스레 나타나는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더불어 일상생활에 여유가 없는 생활 루틴으로 인해 이를 가벼운 정도로 보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와 같은 체형불균형 및 관절 문제는 잘못된 자세와 피로 누적을 간과해 생기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가볍게는 생활 속 스트레칭, 기본자세 교정으로 시작해 증상이 무겁다고 여겨지면 체형교정 및 자세교정 센터를 찾아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체형교정•자세교정을 제시하고 있는 LS울산엘에스센터 측에 따르면 보다 익숙한 현상인 거북목, 일자목 뿐만 아니라 휜다리나 골반이 틀어져 추후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다수다.
LS울산엘에스센터 관계자는 “센터를 방문해 자세교정을 받는 것과 생활습관 개선도 주요하지만, 무엇보다 관절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것이 우선적으로 필요로 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몸이 뻐근한 느낌이 지속되고 쉬어도 피로 회복이 더디다면 즉각적으로 생활방식 개선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