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인프라가 주식투자분석과 저평가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퀀트브이(www.quantv.com) 사이트를 선보였다.
퀀트브이는 ▲ 90여 가지의 투자지표를 통해 저평가 종목을 검색 할 수 있는 밸류파인더 ▲ 기업의 실적 추세, 내재가치, 가치지표 추세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기업분석 ▲ 자체 리서치 팀에서 선정한 투자 유망종목인 공식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밸류파인더 서비스는 수정PER, 예상 PER, PBR, RIM 상승여력, 조엘 그린블라트 마법공식 등에 따른 저평가 종목 검색을 제공하며 투자자 스스로 검색 조건을 설정해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퀀트브이는 전년도 실적이 아닌 최신의 분기 실적과 증권사 추정실적을 반영한 투자지표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전 종목에 대해 잔여이익모델(RIM) 기반의 내재가치추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밸류인프라 김경태 대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개인투자자도 저렴한 비용으로 기관투자자 수준의 분석력을 갖추게 되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엑셀 등의 이용해서 복잡하고 힘든 기업분석 작업을 수행했는데 이번 서비스가 이를 완벽하게 자동화해 투자자들의 수고를 크게 덜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퀀트브이는 이 밖에도 입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관리, 과거 실적과 주가를 통한 투자전략 시뮬레이션 등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오픈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