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코스맥스 초등학교(코스맥스)
코스맥스가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미얀마 현지 1위 고객사인 벨라(Bella)와 지역 자선단체인 PANN THEE와 함께 총 20만 달러를 투자해 초등학교를 건립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얀마의 대표적인 상업도시인 양곤 지역에서 20km 떨어진 탄린 지역에 설립된 '벨라-코스맥스 초등학교' 건립행사에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을 비롯해 조 라트 PANN THEE 대표, 웨이 팃 르윈 ABC뷰티그룹 대표를 비롯해 미얀마 정부 관계자 및 현지 주민 1000여 명이 참가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6년 벨라 브랜드를 생산ㆍ론칭 하면서 맺어지게 된 인연을 시작으로 이 자선 사업에 함께 하게 됐다. 벨라는 미얀마의 공주의 딸이 론칭한 브랜드다. 코스맥스가 100% ODM(제조자 개발 생산)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출시 2년만에 약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코스맥스는 향후 단순히 학교를 지어주는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와 전통을 알리는데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부강한 나라로 도약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지 화장품 1위사인 벨라와 함께 미얀마의 뷰티 산업 성장과 함께 할 것이며 코스맥스가 제조한 화장품을 미얀마 국민들이 값싸고 질 좋은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자신감을 얻게 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