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링턴코리아, 싱글몰트 이어 보드카로 승부수

입력 2018-10-17 10: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사진제공=에드링턴코리아)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으로 유명한 에드링턴코리아가 프리미엄 보드카를 앞세워 국내 보드카 시장 입지 다지기에 나섰다. 비약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대형마트에 본격적으로 입점시키며 유통채널 확대에 나선 것이다.

에드링턴코리아는 2014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프리미엄’이 보드카 마니아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자, 올 6월 보다 폭넓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더 속도를 낼 방침이다.

에드링턴코리아의 스노우 레퍼드는 꾸준한 국내 출고량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스노우 레퍼드 국내 출고량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58% 증가했다. 이는 올 상반기 국내 보드카 전체 출고량 증감률이 지난해 대비 0.3%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드링턴코리아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기 위해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전국 136개의 이마트 매장에 입점시켜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이로써 라운지나 펍, 주류전문점 외에서도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해 집에서도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스노우 레퍼드 레어는 폴란드 폴모스 루블린 증류소에서 생산된 보드카다. 신선한 꽃과 달콤한 아니스 향과 함께 부드러운 바닐라와 매콤한 후추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 입점된 스노우 레퍼드 레어는 700㎖ 용량에 도수는 40도로, 가격은 2만8000원이다.

에드링턴 코리아의 스노우 레퍼드 브랜드 담당자는 "스노우 레퍼드는 유럽의 유명 연예인과 오피니언 리더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라며 "2014년 국내에 들어온 이후 마니아들에게 독특한 풍미를 인정 받고 있는 보드카로,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드링턴 그룹의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브랜드 제품은 고가의 곡물인 스펠트 밀을 사용하고 수작업을 거쳐 만든다. 2006년부터 생산해 국내에는 지난 2014년에 처음 선보였다. 올해 6월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출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