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타워에 200명 규모 센터 "전체 전화상담 80%, 20초 이내 답변하겠다"
전세계 15개국 17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는 트립닷컴은 단일국가로는 처음으로 한국에 고객센터를 설립한다. 국내에서 채용될 상담사 규모만 200명에 달하며, 2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한국인 상담사로만 채웠다. 트립닷컴 측은 "전체 전화상담의 80%를 20초 이내 답변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성과 규모"라고 설명했다.
고객센터는 항공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우선으로 진행한다. 호텔, 기차 및 추후 오픈할 다양한 여행 서비스 등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1688-6899로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원과 직통으로 연결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는 수신자 전액 부담을 통해 시간과 비용 부담없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해외에서는 앱 내 인터넷전화를 통해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이번 고객센터 설립 배경에는 전화상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한국 여행객의 특성과 트립닷컴이 목표로 하는 현지화가 주요하게 작용했다. 한국 여행객은 전체 문의사항의 76%가 전화로 이뤄지고 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한국은 여행 패턴의 변화 속도가 빠르고 문의도 다른 어느 나라보다 적극적인 만큼 전세계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지표로 보고 있다"며 "현재 연중무휴 고객서비스로 한국 여행객의 안전하고 편한 여행을 돕고 나아가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 및 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