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이 <식객>의 원작 만화를 카툰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허영만 화백의 대표작 <식객>은 갖가지 음식과 요리 대결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단행본으로도 출간돼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로 꼽히며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인기에 힘입어 작년 11월 영화로 제작돼 큰 인기를 얻었고, 다음 달부터는 김래원과 남상미 주연의 드라마로 방영될 예정으로 캐스팅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파란은 드라마 <식객> 방영을 기념해, 드라마 메이킹 필름 및 스틸컷을 제공하고, ‘식객’ 관련 뉴스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이벤트 페이지(http://media.paran.com/event/200804/sik/event_20080430.php)를 운영 중이다.
또 단행본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작가의 취재 일기 및 각종 에피소드, 음식 레시피 등을 ‘식객일기’ 게시판을 통해 제공하고 있어, 더욱 생생하게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는 6월 8일까지 ‘식객 OOO해서 재미있다! OOO해서 꼭 봐야한다!’ 주제로 댓글달기 이벤트를 진행해 20명에게 ‘식객’ 단행본을 한 권씩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3일 이벤트 및 카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