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하는 부위는 다양하지만, 사람의 선한 인상과 밝은 이미지를 표출시킬 수 있는 부위는 바로 눈이다. 눈은 다른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이기도 하므로, 많은 사람이 가장 많은 신경을 쓰는 부위이기도 하다.
이러한 눈의 밑 부위가 어둡거나 꺼져 보이는 증상을 겪고 있거나, 지방이 튀어나와 쳐지고 피곤해 보인다면, 다른 이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아무리 좋은 인상을 가진 이들이라도, 퀭해 보이며 심술 가득한 인상으로 보이게 될 수 있다.
눈 밑 문제점들로 인하여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실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바로 취업이나 면접과 같은 중요한 일을 진행하려 할 때, 눈 밑의 문제로 인하여 이미지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자신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결과가 달라지는 경우도 파다하다. 그러므로 본인의 인상이 어때 보이는지, 혹 다크써클이나 눈 밑 지방으로 인하여 피곤해 보이거나 어두워 보이는 이미지가 아닌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눈 밑 지방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로 인하여 쉽게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눈 밑 지방이나 다크서클, 눈가주름이 쉽게 나타나는데, 이로 인하여 고민하는 젊은 층들의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이 눈 밑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찾는 수술이 바로 다크서클수술로 많이 불리는 눈밑지방재배치이다.
눈밑지방재배치의 종류의 하나인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는 동안 성형 수술 중 하나로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고, 지방을 알맞은 자리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다. 혹은 눈 밑 주름이나 탄력을 개선해주고, 꺼짐 현상이나 눈 밑 지방 등을 해결할 수 있으며, 눈 밑의 피부가 얇아서 발생하는 눈 밑 피부 뒤쪽의 혈관과 구조물이 비치는 현상으로 인하여 다크서클이 보일 때에는 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는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하여 이미지 개선을 보다 효과적으로 완성 시킬 수 있다.
해당 수술은 눈 밑 증상들의 원인과 연령대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춘 상담과 수술을 진행해야만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젊은 20~30대들은 결막을 통한 지방재배치를 통하여 수술을 많이 하지만, 처짐과 주름, 혹은 눈 밑의 튀어나오는 지방의 양이 많은 40~50대의 중장년층은 절개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맞춤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김상태 ST성형외과(에스티성형외과) 원장은 “동안성형으로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의 인기가 치솟다 보니 무분별하게 저렴한 할인 이벤트 또는 과장된 광고로 인하여 현혹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재수술이나 부작용으로 새로이 다시 수술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처음부터 의료진의 경력이나 노하우, 실력부터 실제로 수술한 사람들의 후기 및 전후 사진도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만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