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미적 장점과 관리의 용이성 등의 이점으로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치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투명교정이란, 얇고 투명한 레진 특수 강화 플라스틱으로 된 틀을 이용하여 치아 배열을 교정하는 치아교정 치료 방법을 말한다. 적합한 부정교합 치아에는 좋은 치료이지만, 모든 케이스가 이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교정은 주치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환자는 보통 이상이 생기면 동네 병원이 아닌 대형 종합병원에서 진단하고, 주치의의 도움을 받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종합병원에서 다양한 케이스의 치료 및 진료가 분야별 주치의에 의해 한 번에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교정 치료도 다양한 케이스가 존재한다. 또한, 치료 기간도 짧게는 1개월, 길게는 2년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으며, 초기에 잘못된 방법을 선택한 경우는 이를 최대한 복구하는데 동일 또는 그 이상의 시간과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치아교정을 한 번 완료하고 나면 교정 전의 상태로 완전하게 되돌리기 힘들어서 전체적인 얼굴 뼈와 치열, 교합, 턱관절 등을 두루 고려해 진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개인별 맞춤 교정이 가능한 교정과 주치의와 다양한 협진 치료가 가능한 치과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정범 발산역 로고스 치과병원 원장은 "교정치료는 반드시 주치의와 함께 계획을 세우고, 증상에 대한 정확한 검진 등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특히, 초기 잘못된 선택에 의한 재교정의 경우에는 더욱더 이를 최대한 바로잡을 수 있는 협진 치료 가능한 치과병원과 주치의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