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8/10/600/20181005140730_1255655_439_247.jpg)
먼저 가장 흔하게 실시하는 수술인 쌍꺼풀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매몰법은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쌍꺼풀이 자리 잡을 곳에 봉합사를 고정해 매몰시키는 수술법이다. 절개가 없기 때문에 흉터와 붓기가 비교적 적으며, 피부가 얇고 눈꺼풀 속 지방과 근육의 양이 적은 눈에 적합하다. 반면 절개법은 눈두덩이가 불룩하고 눈을 뜨는 힘이 약한 경우에 해결책이 된다. 절개법은 처진 피부와 눈 지방을 제거한 뒤 눈을 뜨는 힘을 교정하므로 정확하고 확실한 쌍꺼풀 선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트임수술에는 크게 앞트임과 뒷트임이 있다. 트임수술은 쌍꺼풀수술과 함께 실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앞트임은 눈 안쪽 쌍꺼풀을 가리고 있는 피부를 제거해 쌍꺼풀이 더욱 확살하게 노출되도록 만들면서 동시에 멀어 보이는 눈 사이 거리를 좁히는데 효과적이다. 뒷트임은 눈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거나 눈 바깥쪽이 작을 때 효과적이며, 눈꼬리를 낮게 교정하고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든다.
이에 대전 이형주 성형외과 원장은 “눈성형은 눈이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모양, 각도, 비율 등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끼치는 부위란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눈 모양에 따라 부드러운 인상과 날카로운 인상을 느낄 수 있고 눈매가 달라보이기도 해 첫인상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저렴한 가격만을 쫓아 성형을 진행하면 재수술을 받을 수 있고 부작용이 따를 수 있고 눈은 인상을 결정 짓는 부위로 자연스러운 성형을 진행해야 한다. 피부 두께, 근육의 정도, 눈꺼풀 지방의 양 등 개인의 차이를 숙지하고 맞춤형 수술이 가능한 성형외과에서 진행을 해야 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