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서울 중구 티시스 아이티 사옥에서 진행한 ‘㈜티시스 아이티-㈜그리드원 파트너십체결식’에서 티시스 아이티 최창성 대표(오른쪽)와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태광그룹)
RPA란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단순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화해 대신 처리하게 함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하고 업무 담당자가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솔루션이다.
티시스 아이티는 태광그룹 계열사들의 시스템 유지ㆍ보수ㆍ통합(SI)뿐 아니라, 차세대급 대규모 시스템 구축 경험을 보유한 IT전문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시스 아이티는 지금까지 쌓아온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 노하우에 그리드원의 선진 RPA기술을 결합, 시너지를 창출해 비즈니스 컨설팅부터 RPA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단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시스 아이티 최창성 대표는 “52시간 근무 정책에 따라 업무효율성 증대는 모든 기업의 최대 화두가 될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RPA 시장은 더 빠르게 확산돼 더 많은 사업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티시스 아이티는 RPA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할 것이며, 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