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는 경쟁력이다. 그리고 그 트렌드는 외모에서 드러나기도 한다.
최근 남성 뷰티의 트렌드는 ‘남성 눈썹’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남성 연예인들도 눈썹 문신에 많은 공을 들인 사례가 있다. 먼저 잘생긴 남성 개그맨으로 알려진 B 씨도 눈썹 문신으로 훈남 이미지를 더해갔다. 시술로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이미 유명한 ‘눈썹 미남’들도 많다. 연예인들도 눈썹 문신만으로 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즐겨 찾는 시술이 되었다는 소식이다.
남성들의 눈썹 문신은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취업준비생도 마찬가지다. 면접 시 숱이 적고 퍼진 경우에 게으르고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어서 눈썹 문신을 선호하고 있다. 적은 비용으로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효과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남성들의 눈썹 문신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눈썹 문신의 시술 과정이 잘 알려지지 않은 만큼 안전성이나 디자인에 대한 거부감이 컸었다. 연예인처럼 완벽한 눈썹을 가지고 싶은 여성과 남성들의 심리를 이용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시술 도구와 의약품을 이용한 불법 시술이 성행하여 통증, 색소침착, 피부염 등의 부작용 사례도 알려졌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3D-ME(마이크로 엠보)’ 기법이 불안감은 해소시키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나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센터장은 “3D-ME(마이크로 엠보) 기법은 기존 눈썹문신에 비해서 거의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워 일반 여성들은 물론이며 남성들 그리고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시술이 되었다”라며, “해당 시술은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위생적인 환경과 풍부한 시술 경험, 실력 등 삼박자를 갖춘 전문 의료기관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전했다.
이어 “선천적으로 눈썹 숱이 적거나 눈썹에 상처가 있는 경우 혹은 나이가 들면서 눈썹이 빠지고 하얗게 탈색되는 경우에는 자연 눈썹 문신을 통해 호감형 동안 외모를 가질 수가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