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실적기반 인기상품 추천·음성검색 고도화로 쇼핑 편의성↑

입력 2018-09-03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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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음성검색 홍보 마케팅검색어 적용시안 강조타입(사진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이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고도화된 개인별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또 음성검색과 사전예약 할인 적용을 통해 쇼핑 편의성도 제고하기로 했다.

홈앤쇼핑은 추석 선물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시스템 확충과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빅데이터에 기반한 개인별 상품 추천이 특징인 큐레이션 서비스에 시즌성을 가미했다. 홈앤쇼핑 앱 접속 시 고객에게 제안되던 기존 큐레이션 상품 외에, 지난 추석연휴 기간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던 상품들이 상단에 노출된다. 그간 홈앤쇼핑에서는 판매되지 않았던 정육 상품을 비롯한 양념육, 갑각류ㆍ패류, 빵ㆍ떡ㆍ과자류 등의 카테고리가 다수 선을 보인다.

음성검색을 통해서도 보다 편리하게 추석 관련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주간 단위로 각기 다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를 들어 음성검색으로 ‘추석’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3일부터 10일까지는 과일과 갈비 등 신선식품이 주를 이룬 사전예약관으로, 10일부터 17일까지는 가격대별(4만~7만 원) 선물관과 신설된 정관장 브랜드관 등으로 이동한다.

최근 유통업계 전반에 사전예약을 통한 명절 선물 구매가 일반화됨에 따라 사전 예약 구매 시 기존 10% 할인 및 10% 적립 외에도 주요 신선식품 선물세트에 대해 최대 10%의 추가 할인도 적용한다. 예약 접수 기간은 3~10일까지이며, 고객이 직접 출고일을 지정할 수도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개인별 맞춤상품을 제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추석 선물을 제안하게 됐다”라며 “음성검색과 사전예약 할인을 적용하면 만족도가 배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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