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스마트구몬, 개인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맞춤학습 제공”
교원그룹의 학습지 구몬학습이 2018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학습지 부문 1위에 올랐다.
27일 교원그룹은 구몬학습이 2013년부터 2018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학습지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에는 지난해 7월 출시한 스마트구몬의 활약이 주효했다.
스마트구몬은 론칭과 동시에 빠른 오답 정정 시스템과 세심한 관리로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매일 매일 학습지를 풀면 그 다음 날 채점 결과를 알 수 있고, 화상을 통해 실시간 질문이 가능해 오답에 대한 궁금증까지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태블릿PC에 문제풀이 시간이 표기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문제풀이 집중력까지 높여준다.
스마트구몬은 국내 대표 학습지 업체인 교원구몬이 기존 학습지에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다. △개인별∙능력별학습이 가능한 구몬학습 교재 △전문 교사의 주1회 1:1 방문 관리 △스마트 학습 서비스와 스마트 디바이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구몬은 프로그램식 개인 맞춤 교재와 실시간 학습 과정을 기록하고 분석한 데이터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대부분 스마트학습의 경우 방문관리가 생략되어 있는데, 스마트구몬은 구몬선생님의 세심한 1:1 방문 관리가 기본이다. 데이터로 기록·분석된 일주일간의 학습 결과와 대면해 관찰한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의 학습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구몬은 자녀안심서비스를 탑재해 유해 앱이나 사이트를 차단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스마트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또 아이의 학습 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학부모가 앱으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1000여 권의 e북과 300여 편의 3D 과학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한 없이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스마트구몬은 전 세계 50개국 아이들을 통해 입증된 구몬학습의 학습법과 디지털 기능의 장점을 결합한 교육상품”이라며 “구몬학습의 진화된 학습 시스템과 세심한 관리를 만나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하도록 이끌어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