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 주요 게임사 상반기 영업 이익 규모는 약 1조2000억 원 남짓을 기록했으며, 지난 2017년 상반기에 도달하지 못했던 1조 원을 넘어서면서 뚜렷한 호조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호조의 흐름은 현재에도 이어지는 중이다. 국내 각 주요 게임사들은 현 흐름에 힘입어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여러 국가에 자사 게임을 선보인다고 포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여러 기업 가운데 넷마블의 경우 일본에 ‘일곱 개의 대죄’ 및 ‘요괴워치’ 등을 연내 출시한다고 밝혀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렇듯 게임 업계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가 흐르는 가운데, 게임회사 취업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게임 원화나 게임 기획, 게임 프로그래밍 등 적성에 맞는 분야에 맞게 입사 대비를 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상당수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업으로 진출하려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 실무 중점 게임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게임회사 취업 전문 시설인 이곳은 직결되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강좌부터 게임 원화 강좌까지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편성하며 주목받아온 곳이다. 해당 학원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와 게임 개발가, 그리고 게임 프로그래머 등을 양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최근의 경우 2019년 상반기 취업 준비생을 위한 ‘무료 공채 컨설팅’을 오픈하면서 취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원 측은 ‘전지적 취업 시점’ 슬로건으로 2019년 상반기 취업 시즌 게임 기획과 게임 원화, 게임그래픽, 게임 프로그래밍, 1인 개발, 웹툰 작가 등의 분야에 뛰어들고자 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행한다. 게임기획 스토리 구상 방법과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 기반, 그리고 게임회사 취업에 필요한 부분 등 여러 방면에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관계자는 “요즈음 게임 업체 입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본원은 개인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 진행, 1:1 커리큘럼 구성 등은 물론 취업 시즌에 적합한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등이 있다.
여기에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포토샵(Photoshop), 맥스(3Ds Max), 지브러쉬(Zbrush), 유니티(Unity3D) 등의 그래픽 툴과 C, C , C#, API, MFC, DirectX 등도 존재한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