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격평생교육원(이사장 권주안)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아놀드홍 짐(GYM) 마두본점에서 아놀드홍 짐(GYM 대표 홍길성)과 생활체육발전과 더불어 체육학사 및 사회복지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지원 업무협약식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업무협약은 생활체육발전을 바탕으로 건강한 미래사회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우수한 체육지도자 양성 및 체육전공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권주안 한국원격평생교육원 이사장은 “평소 생활체육분야에 관심이 많아 유심히 지켜보던 차에, ‘건강전도사’ 아놀드홍의 ‘100일간의 약속’ 프로그램이 재능기부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해당 프로그램이 더욱 원활히 운영되도록 아놀드홍짐 소속 퍼스널 트레이너들의 체육학사 학위 취득 과정을 위한 장학혜택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체육학사 학위가 없는 대학교육 불수혜 집단을 위한 대안적 방식의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 종사자의 전문화, 경력단절 여성의 현업 복귀,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의 노후대비 등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2018년 9월 4일 체육학사 학위과정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비롯한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등의 과정을 100% 온라인 수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언제 어디서나 학업을 진행할 수 있는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교육은 생활체육 분야와 스포츠 관련 기업 종사자들이 업무와 병행하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적 이점과 가계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학위취득 뿐 만 아니라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 학업 연장의 길을 확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