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캥거루 아시아 주식형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아시아의 업종별 대표주식에 투자하는 어린이 펀드인 'KB 캥거루 아시아 주식형 펀드'를 출시, 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어린이펀드가 국내 주식시장에 주로 투자하고 있는 반면, 'KB 캥거루 아시아 주식형 펀드'는 어린이의 무한한 성장잠재력에 걸맞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글로벌 경제의 주역으로 도약하고 있는 신흥아시아 지역에 주로 투자한다.
또한 장기투자상품인 어린이 펀드의 특성을 고려해 일반 해외주식형 펀드 대비 약 20% 낮은 보수로 장기투자에 유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판매회사와 운용회사의 보수 중 일부를 적립해 장학,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게다가 KB자산운용은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KB캥거루 주식형' 어린이 펀드의 교육사업과 관련해 판매사인 국민은행과 함께 파주영어마을에서의 영어연수를 2년째 추진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어린이 펀드는 수익률과 부수적인 교육서비스 뿐 아니라 어린 자녀에게 평생의 부를 좌우할 수 있는 투자 습관을 가르친다는 데서 더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다만 금액은 소액으로 하되 어린이가 장기투자 효용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투자기간은 최소 5년 이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펀드는 자녀 명의로 가입 후 증여세 신고를 하면 일정 금액에 대해 증여세도 면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