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가운데) 신협중앙회장이 21일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21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의 폭과 친밀감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신협중앙회 방문 및 신협 소개 △신협 발전 제안 공모전 시상 및 발표 △신협 직원 공동채용 안내 △신협과 사회적금융에 대한 소개 △신협 골든벨 퀴즈대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 대학생 전원에게는 전국 신협 직원 공동채용 입사지원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대학생 체험행사를 통해 스스로 잘살기 위한 민간운동에서 출발한 신협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높아지는 기회가 되고, 85조 원의 순수한 민간자본인 신협이 청년층에 더욱 친숙한 금융기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이 제출한 신협발전 제안을 검토하여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청년층과의 접점을 강화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이벤트를 통해 청년층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전국의 대학생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며 "신협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