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7일 서울 중구 명동 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위원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 사진제공 하나금융그룹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고객 관점에서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을 미리 점검해 개선한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 문화를 세우기 위해서다.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지주 내 주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위원으로 참여한다. 함영주 행장이 위원장을 맡는다.
그룹 외 관계사 차원에서도 매달 위원회를 개최해 주요 현안을 직접 챙길 계획이다. 고객 이벤트와 직원 아이디어 공모 등으로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위원장인 함 행장은 “손님은 하나금융그룹의 존재 이유며, 변화의 나침반이자 가치판단의 최종 의사결정권자”라며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손님의 불편을 제거해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손님불편제거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