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특집]카드업계,'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입력 2008-04-28 17:3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캐쉬백에서 베이징올림픽 관람까지 '입맛대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객들을 향한 카드업계의 유혹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주요 업종 할인에서 무이자 할부, 포인트 적립 및 캐쉬백 서비스, 베이징올림픽 관람까지 내걸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5월의 경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4대 기념일이 모두 몰려 있기 때문에, 백화점 및 할인점과 여행, 공연 관련 매출이 급증하는 시기를 겨냥한 것이다.

이에 카드사들도 이같은 업종에 대해 5~15% 할인과 함께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출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키프트 카드와 베이징올림픽 관람 패키지 등 다양하고 유익한 경품들을 내세우고 있으며, 포인트 적립은 물론 캐쉬백 서비스와 현금 경품까지 동원해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할인 및 무이자할부는 기본

우선 비씨카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주요 업종에 대해 5~15%의 할인과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한다.

5월1일부터 31일까지 매출이 집중되는 백화점과 의류, 여행 등 17개 업종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진행하며, 5월16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옥션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문화사이트 프라운지(plounz.bccard.com)를 통해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펼쳐 최우수작(2명)에 대해 1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도 5월 내내 ‘가족愛 페스티벌’을 펼치며 공연과 쇼핑, 테마파크, 외식 업종에 대해 할인 및 무이자할부와 경품 제공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백화점과 할인점, 면세점, 홈쇼핑, 여행/항공 등 가맹점에서 5월 말까지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AK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신한카드로 결제시 10%를 할인, 인터파크 쇼핑 할인쿠폰 1만장을 제공한다.

특히 문화사이트인 올댓컬쳐(www.AllThatCulture.com)에서 스노우쇼 등 5개 가족공연과 어린이공연, 뮤지컬 그리스 등 3개 대형 공연 등 총 10개 공연에 대해 21일부터 선착순 각 100명씩 총 1000명에게 공연 티켓을 50% 할인해 줄 예정이다.

◆현금 및 캐쉬백 서비스 제공

KB카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캐쉬백 서비스와 스파업종 할인, 무이자 할부 및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15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날 등 5월의 4대 기념일에 총 30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3만원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며, KB카드 우수고객 중 5월 한 달간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종 및 일반음식점 등 식생활업종에서 50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KB기프트카드 100만원(1명), 20만원(10명), 외식비지원 현금5만원(150명)을 증정한다.

또한 올림픽 공식파트너인 비자카드는 카드이용 고객 180명(1인2매)을 추첨으로 선정해 오는 8월 개최되는 2008 베이징올림픽 관람 티켓 및 여행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난 3월부터 오는 5월 말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5월 중 이용고객 6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동반 1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2008 올림픽 관람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베이징 올림픽 패키지는 왕복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올림픽 경기 2회 관람권과 함께 만리장성과 자금성 관광 및 기념품까지 제공될 예정이어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따라서 이같은 카드사들의 경쟁적인 마케팅과 이벤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가족애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와 함께 뜻밖의 행운을 제공하는 메신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