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전장사업 시장이 국내를 비롯한 유럽, 미국 등 지역에서 신성장동력 분야로 주목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에스모가 상승세다.
2일 9시 58분 전일 대비 6.63%(530원) 오른 8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세계 자동차 전장부품 시장 규모는 2020년 3033억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국내 주요 대기업 그룹사들도 미래 차 전장부품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찾고 있으며 중소 기업과 벤처 기업들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아직 초기 단계인 전장부품 기술 개발에 집중해 주도권 다툼이 진행되고 있다.
에스모는 앞서 베트남 하노이에 제3공장 설립을 확정 짓고 주력 상품 ‘와이어링 하네스(Wiring Harness)’와 배터리 모듈 하네스, 전기차 충전 케이블 등 생산을 늘려 2020년 자율주행 수요에 대비하겠다고 공개했다.
또한 에스모는 자율주행 상용화에 있어 자율주행 전문 자회사 엔디엠을 통해 미국 자율주행 플랫폼 기업 우모와 양해각서를 맺고 세계적인 AI 음성인식 기업 ‘아폴로(Apollo)’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력을 확보하고 올해 하반기 국내 자율주행 음성인식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