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솔루션 전문 업체인 지어소프트는 '교통 및 여행 정보(TTI : Traffic & Travel Information 이하 TTI) 제공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국제표준인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구조를 이용하여 DMB와 같은 디지털 방송 시스템 내에서 방송을 통해 차량 운전자 등 교통, 여행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교통 및 방송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써, 종래의 TTI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보안 모듈 및 셋톱 박스를 구매하거나, 보안 모듈 및 셋톱 박스가 장착된 DMB 수신기, 네비게이션을 구입하는 등의 비용 부담과 이용상의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본 특허를 활용하면 종래의 CAS(Conditional Access System:제한수신시스템) 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 모듈 및 셋톱 박스를 구비하거나 보안 모듈 및 셋톱 박스가 장착된 지상파 DMB 수신기 또는 차량용 네비게이션 등을 구비하지 않고도 TPEG 구조를 이용한 TTI 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DMB 수신기 등을 교환하거나 사용을 중지하는 경우에도 쉽게 환불을 받을 수 있고 새로운 단말기에서 TTI 데이터를 수신하는게 용이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