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다이렉트 사회공헌활동 ‘해피핑거캠페인’, 어린이 보행 안전 중요성 강조
이번 캠페인은 한화다이렉트가 한화다이렉트 안전운전 CSR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보행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광고대행사 엠포스, 사단법인 녹색교통과 손잡고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물품 약300~600개를 전달하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행사를 통해 전달된 안전물품은 운전자가 골목길에서 차량 속도를 30km/h 이하로 줄여 보행자를 살피자는 의미로 한화다이렉트가 제작한 ‘골목길 안전속도 30’이라는 문구를 넣은 형광색 방수 가방 덮개와 안전 투명 우산이다. 물품은 서울 남명초등학교(4월 9일), 서울 경동초등학교(4월 12일), 서울 홍파초등학교(6월 27일)에서 각각 전달되었다.
특히 한화다이렉트가 찾아간 초등학교들은 인근 재개발 공사 및 이면도로 확충으로 인해 공사 차량과 출퇴근 통과 차량이 많은 곳으로 아이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곳이다. 이중 경동초등학교는 학교 담장을 허물고 보도를 확보하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논의 중에 있으며, 남명초등학교는 학부모가 지자체 및 경찰서에 통학로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한화다이렉트 측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골목길에서는 속도를 30km/h 이하로 줄이고 주변 보행자들을 꼼꼼히 살피는 등 골목길 안전운전을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화다이렉트는 자동차 보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게 탈수록 납부한 보험료의 최대 42%를 환급해주는 ECO환급할인 특약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