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STRO7(마에스트로7, 대표 최성환)은 100년 명문 기업을 위한 가업 승계 전략과 경영권 방어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경영권 방어전략 및 가업승계 자산관리 포럼’으로 7월 18일 오후 4시부터 삼성생명 서초타워 6층 삼성증권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포럼은 해외 기업의 승계사례를 예로 들어 이해를 도울 예정이며, 이를 국내기업에 적용해 적합한 기업 승계 및 경영권 확보의 실전 전략들을 강연할 예정이다.
최성환 대표는 “대를 이은 명문기업을 만드는데 중요한 선택은 체계적인 체크리스트와 검증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며, 가업승계 절세전략 및 전략별 상속세 유동성 확보 방안도 장기적인 플랜이 필요하다”며 “이는 해외 기업 승계사례를 통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이나 유럽의 명문기업들은 3세대 많게는 5세대에 걸친 성공적인 가업승계가 이뤄지고 있다. 이 과정을 거울삼아 국내기업에 적합한 또는 적용가능한 장기적이고 합리적인 가업승계 및 경영권 방어 체계를 갖춰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사로 나서는 최성환 대표는 현재 CEO아카데미를 운영, 10년 간 총 308개의 수료 법인을 관리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 조직을 구성해 법인 및 개인 자산가 상속•증여/세무•법무/금융/법률/부동산 자산운용 실무를 진행하고 있다.
본 포럼은 사전예약을 통해 이뤄지며, 경영권 방어전략 및 가업승계 자산관리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MAESTRO7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