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주식시장은 기관이 프로그램매수 위주로 1000억대의 순매수를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중이다.
시장 특징주는 제일화재가 M&A 기대감으로 연이틀 상한가 행진중이며 이 대통령의 남북연락사무소 제안으로 대북송전 관련 테마주인 이화전기, 선도전기, 광명전기 등이 5% 내외의 강세를 보이면서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지난 전략에서 필자(파워스톡)는 "북핵프로그램 진전을 대비한 대북경협 관련주에 단기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으며 아직도 유효한 상황이다. 그 이유는 향후 북미관계와 남북관계가 악화될 가능성보다는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보였기 때문이다.
향후 지수전망은 코스피지수 기준 1800선 돌파여부가 관건이며 120일선 상단에 놓일 것인지 아니면 재차 후퇴할 것인지의 확인이 필요한 중요한 변곡구간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지수가 조정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시장의 불안심리가 해소돼가고 있는 만큼 투자심리 안정에 따른 종목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므로 시장의 미인주 발굴에 집중할 시기이다.
시장주도주 브리핑 및 실시간 핵심주정보는 증권정보넷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자료제공 : 증권정보넷(www.s119.com) - 대표 방송전문가 파워스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