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는 대한민국 쇼핑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업체 모집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제조ㆍ유통ㆍ서비스업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기업으로, 신청기간은 오는 9월 27일까지다.
대한상의는 “올해는 가전ㆍ의류 등 예년에 주류를 이루었던 품목 외에도 서비스 상품분야로도 다양하게 할인품목을 확대하고, 중소ㆍ중견기업과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9월 27일에 서울시청광장에서 K-POP 전야제를 시작으로 동대문, 명동 등 서울시내 주요 지역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물건 사는(buying) 재미가 인생 사는(living) 재미로 이어진다는 의미의 ‘사는게 즐거워진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옥외광고는 물론 포털ㆍSNS 등 전방위적 홍보를 추진하고, 글로벌 K-POP스타가 행사 홍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업체 소개와 할인정보를 영어ㆍ일어ㆍ중국어 등 주요 언어로 무료 번역해주는 서비스 등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업체들의 매출실적은 매년 상승해왔다. 산업연구원 분석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446개 업체(전년대비 105개 증가)가 참여하여 전년대비 5.1%(’17년)의 매출이 증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