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은 미군기지 이전 및 삼성, LG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및 관내 택지개발 사업 등의 부동산 호재이슈가 많은 지역이다. 예상되는 유입인구는 미군기지 11만 명, 삼성전자 약 8만 명, LG산업단지 약 2만5천 명 규모로 추산된다. 3년 후인 2020년경에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브레인시티 개발 등으로 평택시 인구가 약 86만 명으로 증가하여 광역시급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통복천 자연형 하천정비사업 등 풍부한 개발 호재로 인해 ‘경제신도시’로 주목받고 있으며, 평택의 투자수요 역시 증가할 전망이다.
‘평택역 더파크5’는 구 군청사 부지인 평택시 비전동 632-4외 41필지에 지상 45층 157m, 총 99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164㎡등의 평형대로 서해대교 조망이 가능한 주상복합 아파트로 올해 말 착공예정이다.
‘평택역 더파크5’ 시행사가 조합원모집 조기마감 ‘감사이벤트’로 시행사 보유세대를 조합원가로 전격 내놓았다. 이는 일반분양 전 ‘회사보유분 마지막 특별공급’으로 일반 분양가보다 1억 3천만 원 이상 저렴한 혜택이다. 주변의 비슷한 규모의 아파트와 비교시, 시세차익은 물론, 평당 780만 원의 저렴한 분양가는 평택역 초역세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평택역 더파크5’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평택역 더파크5’는 단지 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230m의 유럽형 스트리트몰을 조성할 뿐 아니라, 최근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호텔식 식사를 입주민에게 제공한다.
라멘구조 방식의 설계로 일반 아파트에 비해 층간소음을 대폭 줄였으며, 2.45m의 높은 천정고로 개방감을 주었다. 호텔식 로비 및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시큐리티 시스템, 웰빙시스템 등 모두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실 등 부대시설은 물론, BCC캐나다 국제유치원, 평생학습지원센터 등의 에듀시설을 갖춰 단지 안에서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었다.
5개의 차별화된 테마공원으로 단지 내 휴식공간 제공하고 있는 ‘평택역 더파크5’는 쇼핑스트리트, 문화행사의 장, 자연 힐링 공간, 테마옥상공원 등 지금까지 평택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주거스타일을 자랑한다.
또한, ‘평택역 더파크5’는 1호선 평택역에서 400여m, 도보 4~5분 거리로 가치상승이 보장된 초역세권이다. 단지 인근으로 조성된 편리한 교통 여건을 이용해 도심 접근성도 좋다. 사업지로부터 1호선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안성IC, 송탄IC 등이 차량 15분 거리로 조성되어 있어 광역 이동도 편리한 편이다. 또한, 평택 내외로 연결된 시내버스 노선과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지제역 SRT 개통으로 강남진입이 20분대에 가능해졌다.
그뿐만 아니라, 반경 2km 이내에 명문 초, 중, 고가 자리 잡고 있으며, 의료, 문화, 생활편의 시설이 모두 인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