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투자증권은 14일 YBM시사닷컴에 대해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8000원을 제시했다.
CJ투자증권 박종대 연구원은 "YBM시사닷컴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8.5%, 41.2% 증가한 180억원, 48.6억원으로 전망된다"며 "이는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실적개선의 주요인으로 B2B 온라인강의 부문의 매출 호조를 꼽으며 "이는 경쟁입찰 방식에 의한 1년 장기계약이 증가하면서 기업체들이 높은 지명도와 양질의 강의 컨텐츠 보유 업체를 선호하고, B2B 사업부에 대한 내부적인 지원 확대와 온라인 강의 솔루션 및 강의 컨텐츠의 지속적인 보강과 업데이트로 비교우위를 지켜왔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YBM시사닷컴의 성장성은 온라인 강의의 안정적 캐시창출과 신규 사업부문의 높은 성장성확보를 통해 제고될 수 있다"며 "2~3분기 지속적인 실적개선을 보이고 있는 온라인강의 부문 역시 장기 성장 가능성을 시현한다면 밸류에이션 상승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박 연구원은 "영어사교육시장은 향후 5년간 말하기 쓰기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은 영어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는 영어말하기 온라인 강의 시장이라는 신규 수익원 창출을 의미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