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는 고객이 인터넷에서 이용하는 다양한 전자우편을 휴대폰 대기화면을 통해 통합 관리하고, 내용 및 첨부파일까지 바로 확인할 수 ‘팝업메일’ 서비스를 8일부터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및 타사 서비스와 달리 수신된 전자우편이 ‘휴대폰 대기화면’에 계속 새롭게 갱신(업데이트)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쇼(SHOW), 네이버(Naver), 다음(Daum), 파란(Paran) 등 포털 사이트뿐만 아니라, POP3를 지원하는 기업의 전자우편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 여행 및 출장, 외근이 잦은 회사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팝업메일은 전자우편 내용 확인뿐 아니라, 종합 주소록 관리, 다양한 형식(doc/ppt/xls/pdf/hwp/gul/txt/jpg/html 등)의 첨부파일 보기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휴대폰에서 **8253 입력 후 쇼 인터넷 버튼을 누르거나, 쇼 다운로드 팩→팝업→생활→팝업메일 선택 후,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 받으면 된다. 서비스 이용시 정보이용료는 없고, 데이터통화료 3.5원/KB이 발생한다.
이용요금은 등록하는 전자우편 계정 1개 당 월 정액 1000원이며, 추가 정보이용료와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우편 수신 및 발신 서비스 등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첨부파일을 볼 때는 건 당 200원의 정보이용료만 부과되며, 7일 이내 다시 보는 것은 무료다.
KTF 비즈기획실장 이동원 전무는 “휴대폰의 대기화면은 PC의 바탕화면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가장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휴대폰 대기화면 위에 팝업 서비스로 구현하여 무선인터넷 이용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